최근 넥플릭스에서 핫한 드라마였던 웰컴투 삼달리의 촬영장소인 안돌오름 비밀의 숲을 다녀왔다. 드라마에서 삼달이가 어떤 숲에서 웨딩 사진을 잠깐 찍어 준 장면이 있는데, 바로 그곳이 숨은 명소 안돌오름 비밀의 숲이네요. Y자 형태의 높은 편백나무가 절도 있게 서 있는 모습은 참으로 인상적이었으며 가볍게 걸으며 힐링하기에 너무나도 안성맞춤이었어요.
비밀의 숲 위치
주소: 제주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2173
비밀의 숲을 찾아가는 방법은 포장도로와 비포장도로 2가지가 있어요. 내비게이션을 검색해서 가면 현재 위체에 따라 비포장도로로 갈 수 있으며, 포장도로로 가려면 비밀의 숲(송당리 2173)을 목적지로 입력하고 송당리 1887-1을 경유지로 설정하면 됩니다. 다만, 포장도로로 찾아가면 돌아가야 하기에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추천드리지 않아요.
비포장 도로가 시작되는 곳에는 화장실이 있으며, 비밀의 숲 내부나 근처에는 화장실이 없으니 참고해 주세요. 비포장 도로라서 그런지 정말 울퉁불통해서 천천히 이동해야 하며, 비가 올 경우에는 가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.
입장료
○ 입장료: 3000원
○ 7세 이하: 1000원(3세 이하 무료)
○ 65세 이상: 2000원
※참고로 이곳은 사유지이므로 주차비는 없습니다.
입장료는 입구의 민트색 차 앞에서 지불하시고,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느끼기에 충분히 괜찮더라고요.
운영시간 및 휴무일
○ 운영시간: 09:00 - 17:00
○ 휴무일: 공식 인스타그램 공지(날씨에 따라 변동사항 있음) https://www.instagram.com/secretforest75/
○ 전화번호: 0507-1323-4609
○ 비밀의 숲 지도
아직은 겨울이라 푸르지는 않지만 봄이나 여름에 방문하신다면 높고 큰 나무들이 많아 빛이 들지 않아 더욱 시원하고 상쾌한 공기를 마시면서 초록초록한 울창한 숲에서 내뿜는 피톤치드 향은 덤으로 맡으며 오묘한 분위기의 숲길을 걷는 다면 그 자체로 숲의 편안함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.
숲을 빠져나오면 넓고 푸르른 들판 위에 염소들이 뛰어놀고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장소가 나오는데요.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고 답답했던 마음도 뻥 뚫릴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.